삼성전자에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스마트홈을 만들 수 있는 '스마트싱스 스테이션'을 1월 25일에 출시했는데요. 기기 간 혁신적인 연결성과 편의성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던 제품입니다. 삼성전자 제품뿐만 아니라 써드파티 제품까지도 연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스마트싱스는 어플과의 연동 및 버튼 동작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스마트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. 최대 15W의 무선 충전 기능도 포함되어 있으며 충전이 완료되면 폰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. 갤럭시 휴대폰이나 버즈 등 무선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라면 모두 충전이 가능하며 SmartThings 앱에서 설정을 통해 알람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.
휴대폰이 어디 있는지 모를 때나 집 안에 물건을 두고 나왔을 때, 반려동물이나 아이가 집에 잘 있는지 혹시 나가진 않았는지 궁금할 때에도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나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활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스마트싱스 스테이션과 호환되는 기기들을 등록하여 원격제어는 물론 자신의 습관에 맞추어 루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. 버튼을 한번, 두 번, 길게 누르는 동작에 각각의 루틴을 설정하여 한 번에 스마트기기들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. 또 저녁 시간에 무선 충전이 시작되면 조명을 끄고 방의 온도를 맞춰주는 등 나이트타임에 맞추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.
가로세로 약 9cm 정도의 컴팩트한 사이즈에 128.3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. 케이블은 1.8m로 원하는 위치에 놓을 수 있게끔 여유로운 편입니다.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모양의 제품에는 직관적인 스마트 버튼이 있고 옆면에는 상태표시등이 있습니다. 제품을 처음 보는 사람이라도 헷갈리지 않고 쓸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. 기기와의 연결 또한 스마트폰의 팝업 가이드에 따라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을 연결하고 앱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. 컬러도 화이트, 블랙 2가지로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네요.
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중인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의 가격은 129,000원이며 구매 시 3만 8천 원 상당의 스마트태그+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는데요. 새로 출시된 갤럭시 S23 사전예약을 통해서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. 아래 페이지를 참고해 보세요.
댓글